MX플레이어에서의 외부코덱 설정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MX 플레이어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비디오 플레이어인데 업데이트 이후에 재생이 잘되던 mkv 등 동영상 파일들이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가 사용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소리가 안나는 등 제대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이유는 업데이트 되면서 DTS 및 AC3 관련 오디오 코덱들이 저작권문제로 삭제되어서 포함 안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 등 기기에서 해당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데 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내려받고 설정하기

 

MX player 실행 후 화면 상단 오른쪽 끝에 있는 점3개로 된 아이콘을 을 눌러서 도움말 -> 제품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버전부분에서 ARMv7 NEON 등 내 기기의 AP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지원의 게시판에 적힌 URL주소를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MX Player Custom Codec with DTC & AC3 Support'를 클릭해서 해당링크로 이동합니다.

 

 

 

웹페이지에서 아래로 이동한 후 위에서 확인한 AP에 맞는 링크를 눌러주면 외부코텍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다운받은 후 mx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외부코덱이 발견되는데 확인을 눌러주면 바로 해당코덱이 자동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그리고 수동으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디코더를 선택합니다.

 

 

 

하단의 외부코덱을 누르면 좀전에 내려받은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외부코덱을 설정하고 MX플레이어를 다시 시작한 후 HW+디코더 등을 선택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는 등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지않던 동영상 파일이 제대로 플레이 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