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에서의 공장초기화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넥서스7 (Nexus7)은 ASUS(에이수스)에서 출시한 구글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태블릿 PC로 2012년에 출시한 넥서스7 1세대와 기능이 대폭 개선된 2013년형 2세대가 있습니다.

 

이런 넥서스7을 사용하다보면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나 펌웨어 올린 후 작동이 안될 때, 전원버튼을 눌러도 동작이 안될 때, 사용중 화면이 꺼질 때, 부팅 시 구글 로고에서 멈출 때, 충전이 안될 때 등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AS센터에 문의하면 되는데 구입할 당시의 처음상태로 되돌리는 공장 초기화(factory reset, 공초)로 리셋을 하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넥서스7 공장초기화에는 설정메뉴에서 하는 기본 초기화 방법(Basic Reset)과 기기측면의 전원버튼 및 볼륨다운버튼을 눌러 하는 공장 초기화 방법(Hard Reset)의 2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상세한 메뉴얼은 아수스(ASUS)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하면 쉽게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Hard Reset 메뉴얼 중 '3. 느낌표 모양이 나오는 경우 전원버튼과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눌러 수동 모드로 진입합니다.'에서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전원과 볼륨 업 버튼을 짧게 여러번 눌러야 합니다.

 

 

넥서스7 공장초기화 하는법

 

에이수스코리아 홈페이지 접속한 후 하단의 '도움이 필요하세요?' -> '넥서스7 진단 및 복구'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공초 과정을 따라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태블릿의 전원을 끈 후 페이지의 메뉴얼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그런데 공장초기화 방법(Hard Reset)의 3번째 단계에서 만약에 '명령어가 없습니다.'라는 문구나 느낌표 모양의 그림이 표시되는 경우에는 '전원버튼'과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수동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이경우에는 전원 + 볼륨 업 버튼을 여러번 짧게 누르면 됩니다.

 

넥서스7 공장초기화

 

 

이렇게 ASUS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메뉴얼대로 따라하면 넥서스7 기기를 공장초기화 할 수 있는데 비밀번호나 패턴이 기억나지 않을 때도 공초하면 됩니다. 다만 초기화를 실행하면 본인이 설치했거나 저장했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작업 전에 자료를 백업해야 합니다.